본문 바로가기
웹프로그래밍/Oracle or Sql

[ORACLE] 관리자[SYSDBA] 로 접속해서 유저[User] 생성

by Seras 2017. 6. 4.
반응형

[ORACLE] 관리자[SYSDBA] 로 접속해서 유저[User] 생성



안녕하세요. 다음은 유저를 생성하는 방법인데요

유저를 생성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오라클을 설치하고나면 

디벨로퍼나 각종 툴에서 자신의 테이블스페이스를 부여하고 기본적인

DB 접속권한, 입력수정삭제 등등 자기만의 테이블들을 구성하는것이에요.


이해가 쉽게 제 눈높이에서 설명할게요..ㅎㅎ






빨간줄로 된거 보이시나요?!

저쪽에 제껄 생성한다는 얘기죠!


그럼 위와같이 접속정보도 필요하겠죠?


우선 유저를 생성해볼게요



 sqlplus를 실행시킵니다!!!


이 방법도 있지만 cmd창에서 sqlplus를 입력하시고 오라클 설치할때 생성하신 관리자 id/password를 입력하셔도 되요!




 conn sys as sysdba 입력

비밀번호 입력 끝!



자 이제 유저랑 테이블 스페이스를 만들건데요!

테이블 스페이스 위치를 알아볼까요?

저의 경우


오라클 테이블스페이스의 경로 ▽



바로 이 경로에 테이블 스페이스를 만듭니다! 자 유저생성하기 이전에 먼저 자기 테이블 스페이스를 생성해 봅시다!








짠 생겼습니다~~ ㅎㅎ 



정리하겠습니다.


tablespace 생성


1. 오라클 테이블 스페이스 만들기



 create tablespace [테이블스페이스 만들이름]

datafile 'C:/oraclexe/app/oracle/oradata/XE/[만들이름]' size 500m;



안에 ' ' 빠트리면 안되요~~!


2. 오라클 유저 만들기


제가 만든 테이블 스페이스를 지정한게 보이실꺼에요~~ 유저를 생성할때 지정해 줍시다.






 CREATE USER [만들유저이름]

 IDENTIFIED BY [만들유저의 패스워드]

 DEFAULT TABLESPACE [이 유저의 기본 테이블스페이스 이름]

 TEMPORARY TABLESPACE TEMP ;



자자! 이렇게 성공하셨으면 마지막으로 권한까지 주면 이제!!!





 grant connect, dba, resource, EXP_FULL_DATABASE, IMP_FULL_DATABASE TO [유저이름]


여러 권한이 있지만 거의 이정도면 된다고 생각합니다

권한에 대해서는 다음에 설명드릴게요!


자 여기까지 오셨으면 이제~ 대망의 접속을...ㅎㅎ



성공!!!


하시면 이제 테이블 생성등 자기만에 유저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수 있어요~~!



설명이 부족한점 죄송해여 ㅎㅎㅎㅎ 그냥 다 적을순없네요 ㅠㅠ

반응형